🔗 https://www.youtube.com/watch?v=_4FArgOX1I4&list=PLqCJpWy5Fohd3S7ICFXwUomYW0Wv67pDD
🔗 https://wiki.planetchili.net/index.php/Hardware_3D_(C%2B%2B_DirectX_Graphics)_Tutorial_0
Hardware 3D (C++ DirectX Graphics) Tutorial 0 - Chilipedia
This video talks about the course syllabus for the Hardware 3D tutorial series (the shit we gonna learn) and the prerequisites for following this series (what you need to know, and what you need to have). Use it to get an idea of what this series is about,
wiki.planetchili.net
해당 영상과 글을 통해 공부하며 정리한 글입니다
💠 0. Introduction
본인은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기역자도 모르기 때문에 . . .
먼저 DirectX 이란 무엇일까? -> https://ko.wikipedia.org/wiki/DirectX
DirectX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Microsoft DirectX(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엑스)는 멀티미디어, 특히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에서 작업을 위한 API의 집합이다. 다이렉트엑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세가,
ko.wikipedia.org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그래픽 작업을 위한 API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Intioduction 의 Requirement는 모두 만족하니 빠르게 넘어가주자 !
1. Windows 7+
2. Visual Studio 2017 x/C++ & Windows SDK
3. GPU-Direct3D 11 Feature Level
- Geforce GTX 670
- WARP Software Device (가능하다면)
4. Git for Windows
💠 1. WinMain
해당 영상은 자동 번역이 지원되지 않는다 . . .!
따라서 내 귀로 듣고 번역하는거라 틀릴 수 있음을 감안하자.
win32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항상 생긴다고 하는 것 같다.
[1] 속성 설정
hw3d 라는 이름의 C++ 프로젝트를 생성해준 뒤에, WinMain.cpp를 추가해준다.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 설정에 들어간다. (hw3d를 우클릭하면 속성이 보인다)
[2] 코드 작성
오잉 간단한 코드를 작성해보고 빌드해보면 오류가 발생했다는 창이 뜬다.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면 빌드에 성공한다 !
[3] Windows
윈도우는 2가지로 구성된다.
1. Windows
윈도우가 break down하면 2가지 구성요소가 있음
- class
- instance
여기에서, 이들은 c++ 개념과 같지는 않다. <- 이게 무슨 의미인지 .. 나중에 이해한 뒤에 부가설명 붙이겠다.
윈도우는 윈도우로 구성되고, 또 그 윈도우는 윈도우로 구성된다.
Base 창 안에 선택창이 있다. 선택창 안의 옵션들도 모두 윈도우이다.
window class를 등록하고, 해당 class의 instance가 실질적으로 window를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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