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youtube.com/watch?v=_4FArgOX1I4&list=PLqCJpWy5Fohd3S7ICFXwUomYW0Wv67pDD
🔗 https://wiki.planetchili.net/index.php/Hardware_3D_(C%2B%2B_DirectX_Graphics)_Tutorial_0
해당 영상과 글을 통해 공부하며 정리한 글입니다
💠 0. Introduction
본인은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기역자도 모르기 때문에 . . .
먼저 DirectX 이란 무엇일까? -> https://ko.wikipedia.org/wiki/DirectX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그래픽 작업을 위한 API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Intioduction 의 Requirement는 모두 만족하니 빠르게 넘어가주자 !
1. Windows 7+
2. Visual Studio 2017 x/C++ & Windows SDK
3. GPU-Direct3D 11 Feature Level
- Geforce GTX 670
- WARP Software Device (가능하다면)
4. Git for Windows
💠 1. WinMain
해당 영상은 자동 번역이 지원되지 않는다 . . .!
따라서 내 귀로 듣고 번역하는거라 틀릴 수 있음을 감안하자.
win32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항상 생긴다고 하는 것 같다.
[1] 속성 설정
hw3d 라는 이름의 C++ 프로젝트를 생성해준 뒤에, WinMain.cpp를 추가해준다.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 설정에 들어간다. (hw3d를 우클릭하면 속성이 보인다)
[2] 코드 작성
오잉 간단한 코드를 작성해보고 빌드해보면 오류가 발생했다는 창이 뜬다.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면 빌드에 성공한다 !
[3] Windows
윈도우는 2가지로 구성된다.
1. Windows
윈도우가 break down하면 2가지 구성요소가 있음
- class
- instance
여기에서, 이들은 c++ 개념과 같지는 않다. <- 이게 무슨 의미인지 .. 나중에 이해한 뒤에 부가설명 붙이겠다.
윈도우는 윈도우로 구성되고, 또 그 윈도우는 윈도우로 구성된다.
Base 창 안에 선택창이 있다. 선택창 안의 옵션들도 모두 윈도우이다.
window class를 등록하고, 해당 class의 instance가 실질적으로 window를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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